-

시민운동

본문 바로가기

시민운동

시민운동

시민운동

해남 YMCA는 사회적 평등 가치와 시민의 자주적 권리에 바탕한 공공선을 실현하고 하나님이 보기에 더 없이 아름다운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시민과 회원이 참여하고 실천하는 사회운동과 회원운동의 전개를 통해 하나님 나라를 건설 하려는데 주요한 목적을 둡니다.

목표

건강한 해남의 시민사회운동을 전개해나가기 위해서 YMCA는 다음과 같은 시민사회 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1. 형식적 민주주의에서 실질적 민주주의로 전환해나가는 방안모색이 필요하고 시민중심 현장중심으로 운동의 실천성을 확보해야한다.
  2. 건강한 언론, 문제와 대안을 모색하고 시민운동과 함께할 언론풍토를 만들어가야 한다.
  3. 연대와 통합으로 거시적, 미시적 정책의 발굴과 실천을 조화하며 지역의 공동체성과 사회연대성을 확보하는 노력을 해야한다.
  4. 각분야(통일, 환경, 교육, 농민, 자치, 소비자, 문화예술)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키워내는 노력이 시급하다.
  5. 지역과 주민에 대한 애정과 관심으로 주민의 신뢰를 회복해야하며 전국적인 연대에도 관심을 기울여야한다.

활동사진

  • 시민활동01
  • 시민활동02

주소 : 전남 해남군 해남읍 군청길 7.     전화 : 061-533-5525
Copyright © www.hnymca.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