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탄소제로카페 운영 > 갤러리

본문 바로가기

갤러리

청소년 탄소제로카페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2-08-17 16:00 조회584회

본문

YMCA 청소년탄소제로카페 ‘방·탄’ 문을 열다.
‘청소년 탄소중립 운동, 자원 순환 운동, 업사이클링 정원, 일회용품 없이 살아보기’ 등

해남YMCA는(이사장 배충진) 전 세계적인 탄소중립 활동에 발맞춰 청소년들과 함께 하는 탄소중립 운동으로 탄소중립카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YMCA 1층에 마련된 ‘청소년탄소제로카페 방·탄’은 청소년들이 탄소를 방어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는 카페로 청소년들이 캔, 페트병 등을 가져 오면 분리배출 방법을 알려주고 직접 체험하게 하여 생활 속 작은 실천운동이 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는 역할을 한다.

카페 운영은 해남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참여 청소년들이 도움을 주고 있으며,
나주숲체원 및 ㈜파라는 청소년 및 가족들에게 일회용품 없이 살아보기 캠프를 진행하였고, 와이즈멘클럽은 청소년들과 함께 플로깅 활동을 하는 등 다양한 단체들이 협업을 통해 탄소중립 운동을 실천하기로 하였다.

탄소제로카페는 지역문제해결플랫폼사업의 일환으로 활동후에는 음료나 간식으로 교환해주고 자원봉사 활동으로 인정해주고 있다. YMCA 담당자는 이 카페를 통해 청소년 탄소중립 운동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전했으며, 적절한 실내온도 유지하기, 도보나 자전거 이용하기, 냉장고 정리하기, 콘센트 뽑기, 배달음식 줄이기 등 생활 속 실천운동을 군민들이 함께해줄 것을 제안하였다.

주소 : 전남 해남군 해남읍 군청길 7.     전화 : 061-533-5525
Copyright © www.hnymca.kr All rights reserved.